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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라이브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필더필(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며, 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1.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 방법

    1. 제1항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이용 목적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및 탈퇴 의사의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확인·연령확인, 법정대리인 동의,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법령 및 약관의 위반, 부정이용, 계정 도용, 부정거래 등)의 방지 및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공지사항 등의 전달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2. 2. OALIVE(오아라이브) 서비스 제공 OALIVE(오아라이브) 서비스의 운영 및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 빈도 등의 분석,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인구통계학적 분석 등) 및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광고 포함), 서비스 유지·관리 및 품질 향상(이용자 인터페이스 경험 포함),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개선, 본인확인·연령확인, 구매에 따른 요금결제 및 정산, 거래내역의 확인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 리합니다.
      3. 3. 고충처리 등 민원상담 회원에 대한 본인확인, 민원내용의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이용자 보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4. 4.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선택) 회원에 대한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 다만, 개인이 보유한 전자우편(이메일) 등으로 전달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제2항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 기간 등에 대하여 안내하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2. 고객센터 또는 제휴 문의 등을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사이트, 이메일, 팩스, 전화, 채팅상담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3. 제휴 서비스 등으로 인하여 제휴·협력사 등으로부터 제공받는 경우
      4. 4. 자동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스마트홈(IoT 가전기기 등) 등의 이용 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경우
  2.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처리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 항목처리 목적
    이메일(계정/인증), 비밀번호, 닉네임
    1. 1.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제공
    2. 2. 이메일을 통한 서비스 안내
    휴대폰번호(인증), 이름(실명), 생년월일, 성별, 프로필 사진, 회원정보, 회원번호
    1. 1. 회원 확인(이메일 찾기 등)
    2. 2. SMS 또는 모바일 알림을 통한 서비스 안내
    3. 3.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이메일(계정/인증), 휴대폰번호(인증), 이름(실명), 생년월일, 성별, 회원정보, 회원번호회원 대상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정보 제공
    법정대리인 동의서, 이름(실명), 생년월일, 성별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약관 제7조제3항에 따라 만 14세 미만 아동의 신규 회원 가입 중단

    이메일(계정/인증), 이름(실명), 결제수단 종류, 결제건별 발행되는 거래 ID, 결제상품코드, 결제 정보, 제휴·할인 정보, 회원정보, 회원번호유료 콘텐츠 이용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청구, 결제, 정산 및 할인 처리
    이름, 이메일제휴 문의
    회원정보,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발신전화번호,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명), 마스킹된 신분증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사망사실 증명서 사본 등
    1. 1. 고객센터 고객 상담
    2. 2. 환불 요청
    3. 3. 회원 탈퇴 및 민원 처리
    휴대폰번호, 배송지, 수신자명, 회원정보, 회원번호이용자 대상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정보 제공
    1. 1.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추첨
    2. 2. 당첨 안내 및 공지사항 전달
    이름, 회원정보, 회원번호, SNS 연동코드, 이메일 (계정/인증), 휴대폰번호(인증), 닉네임, 만 14세 미만 연령 확인, 출생년도, 생일, 성별, 이외에 이용자가 연동하도록 설정한 계정 정보 추가 수 집SNS(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회원 가입
  3. 제 3 조 개인정보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거부에 관한 사항

    1. 제1항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수집될 수 있습니다
      1. 1. PC: PC MacAddress, PC 사양정보, 브라우저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프로그램 버전 정보
      2. 2. 휴대전화(스마트폰)과 스마트OS 탑재 모바일 기기(Tablet PC 등): 모델명, 기기별 고유번호 (UDID, IMEI 등), OS 정보, 이동통신사, 구글/애플 광고 ID
      3. 3. 기타정보: 서비스이용(정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등
    2. 제2항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구글애널리틱스 :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 분석도구를 이용하고 있으며, 구글애널리 틱스는 쿠키(Cookie)를 통하여 당사 서비스 이용자의 주요행동(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정보로 이용자 개인을 식별할 수는 없습니다.
      2. 2. 페이스북 픽셀 : 페이스북 픽셀분석도구를 사용하여 로그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3. 네이버 애널리틱스(NAVER Analytics):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 로그 분석도구를 사용하여 로그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4.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도구를 사용하여 로그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제3항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 1. 웹브라우저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 및 차단
      2. 2.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설정 → 개인정보및보안 → 쿠키와 사이트 데이터 → 데이터 삭제, 데이터 관리 및 권한 관리
      3. 3. 웹브라우저 크롬: 웹브라우저 우측상단( : ) → 설정 → 하단고급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4. 4. 웹브라우저 사파리: 웹브라우저 상단좌측메뉴 → Safari → 환경설정 → 보안 → 쿠키 허용 여부 선택
      5. 5. 모바일 아이폰의 경우: SafariApp >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 확인
      6. 6. 모바일 크롬의 경우: 크롬App > 오른쪽상단 더보기 > 방문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간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7. 7. 모바일 네이버의 경우 : NaverApp > 설정 > 캐시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 쿠키삭제
    4. 제4항
      온라인 행태정보 수집 및 거부
      1. 1. 온라인 행태정보는 웹 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이하 “행태정보”)를 의미합니다.
      2. 2. 이용자는 IOS와 Android 내 설정을 통해 행태정보를 이용한 맞춤형 광고 수신을 언제든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한 경우 더 이상 맞춤형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3. 3.
        행태정보의 수집 및 처리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는 사업자명주식회사 필더필(OALIVE 웹/앱)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광고식별자, 이용자의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활동 로그 및 검색 이력 등
        행태정보의 수집 방법웹 방문 또는 앱 실행 시 자동 수집 및 전송 등
        행태정보의 수집 목적회원 관심 기반 맞춤형 서비스(광고 포함) 및 콘텐츠 제공 등
        행태정보의 보유·이용 기간수신차단시 까지
        피해구제 방법OALIVE 고객센터(oalive@fillthefeel.com)
    5. 제5항
      수집된 정보들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1. 1. 관련법규의 준수 회사는 관련법규의 준수를 위해 이용자의 접속기록(로그인)기록을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신상품 개발 이용자의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기존상품의 품질을 개선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을 개발하는데 사용합니다.
      3. 3. 서비스의 정보, 접속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었거나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제6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도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때에는 다음의 각호의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였는지 여부
  4. 제 4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처리 목적의 달성,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점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다만,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내부 방침 및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주어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1항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구분처리 정보 항목처리 목적 및 보관 사유기간
      서비스 이용기록회원정보, 구매 항목서비스 혼선 방지 및 회원 정보 복구 요청 대응6개월
      불량이용 방지정보회원정보, 구매내역, 시청내역, 이벤트 혜택 등 프로모션 이용 내역, CI(본인인증 프 로모션 혜택 이용 시)반복적 탈퇴/재가입을 통한 이벤트 혜택 등의 편법적 수취 행위 및 명의 도용 등 부정 이용을 방지1년
      부정이용 기록회원정보, 서비스 부정이용 내역부정가입 및 이용의 방지1년
    2. 제2항
      법령에 따른 보존
      구분처리 정보 항목처리 목적 및 보관 사유기간
      통신비밀 보호법서비스 방문기록법령에 따른 보존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법령에 따른 보존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법령에 따른 보존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법령에 따른 보존5년
  5.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제1항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와 다음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1.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와 영리적 목적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제2항
      제1항의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로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 동의를 얻은 것을 말합니다.
  6. 제 6 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
    주식회사 페이레터요금 결제
    주식회사 카카오페이요금 결제
    네이버 주식회사요금 결제
    페이팔요금 결제
    (주)알리는사람들SMS 발송
  7. 제 7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내부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제1항에 따라 보관의무가 주어진 경우를 제외하고, 처리 목적의 달성, 동의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점에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항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내부방침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의무가 주어진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및 절차]
    구분주요 내용
    파기절차파기대상 정보 선정 → 법령 및 내부방침에 따른 보존기간 확인 → 파기
    파기방법전자적 파일복구·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기술적 삭제
    종이문서분쇄 또는 소각처리

  8. 제 8 조 개인정보 보관 및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제1항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직원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제2항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제3항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제4항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송·수신하며, 보관 시에도 암호화 대상 정보에 대하여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9. 제 9 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제1항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3. 제3항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제4항
      회원은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화면에서 회원 정보 수정 및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5. 제5항
      또한 고객센터(oalive@fillthefeel.com)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의무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0. 제 10 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메일을 주시면 접수 및 확인 후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담당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이름이름직위이메일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이지헌콘텐츠 개발팀이사cto@fillthefeel.com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김정길콘텐츠 개발팀대리gil@fillthefee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구분전화번호웹사이트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국번없이 1833-6972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국번없이 118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국번없이 1301www.spo.go.kr
    경찰철 사이버수사국국번없이 182ecrm.cyber.go.kr

  11. 제 10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법 개정, 서비스 개선 및 변경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먼저 변경하려는 사항을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나 수집·이용 목적의 변경 등 회원의 권리에 대한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12.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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